I'm prostars

휴먼 라이브러리 소개

prostars 2024. 6. 16. 19:52

용인으로 이사 온 후로 상현 도서관을 애용하고 있다. 도서관 게시판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보고 휴먼 라이브러리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는 2022년에 휴먼북으로 등록했다. 휴먼북으로서의 첫 활동은 개인의 신청이 아닌 도서관의 요청으로 처인구에 있는 포곡 고등학교의 툴박스(IT)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이었다.

그러고는 신청자가 없어서 얼마 전에 처음으로 개인으로부터 열람 신청을 받기 전까지 잊고 있었다. 도서관의 세미나실에서 신청자를 만나 여러 질문에 답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었고, 다행히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나의 경험과 생각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은 나에게도 의미 있는 일이고, 대화하면서 역시 배우는 것이 있다.

조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에 휴먼북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여기서 소개하는 것은 용인시의 휴먼 라이브러리 서비스.

휴먼 라이브러리

용인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여기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분야의 휴먼북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열람할 있는 시간과 장소는 휴먼북마다 다르다. 경기도민이면 바로 가입할 수 있다. 타지역은 추가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 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여기서 나는 "IT/컴퓨터" 분야에 "개발자로 일한다는 것, 실무에선 무엇을 하나"라는 제목으로 등록되어 있다.

 

반응형